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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4/06/14 (1)
개발을 시작하는 이야기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정리
얼마전에 면접을 갔는데 분명 알고 있던건데 설명을 할 수 없었다. 긴장했다고 하지만 이정도도 설명을 못했다면 내가 제대로 알고 있지 않았다는 반증이기도 해서 아주 기본부터 명확하게 정리하고 넘어가려고 한다.절차지향 프로그래밍과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절차지향 프로그래밍절차지향 프로그래밍은 데이터를 입력받아 순서대로 처리하고 결과를 도출하는 방식으로 대표적인 예로는 C언어가 있다. 개체를 순차적으로 처리하여 프로그램 전체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야 한다. 주로 자동차 제조를 예로 드는데, 자동차를 만들때 엔진, 차체, 핸들, 의자, 바퀴 순으로 차례로 조립을 해야만 한다. 서로 분리되어도 안되고 순서가 달라도 안된다. 객체의 호출과 실행이 직접적이기 때문에, 프로그램의 성능이 빠르다. 하지만 핸들을 교체하기 위해서..
개발 이야기/Flutter
2024. 6. 14. 20:15